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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보화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박부민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김근배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25권 제1호(통권 제122호)
발행연도
2021.2
수록면
68 - 76 (9page)
DOI
10.6108/KSPE.2021.25.1.0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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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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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 대상으로 삼은 직렬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무인기용으로 왕복엔진, 발전기, 배터리를 주 동력원으로 사용한다. 발전기는 왕복엔진의 구동축에 직결되며, 왕복엔진-발전기 세트의 운용 특성은 지상통합시험을 통해 확인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해당 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왕복엔진-발전기 출력과 배터리 출력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제어로직을 제시하였고, 로직에 따른 왕복엔진-발전기와 배터리의 출력 변동은 시뮬레이션을 통해 확인하였다. 그 결과, 발전기 출력은 제시된 제어로직에 의해 배터리 출력과 함께 추진요구전력을 공급함을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직렬 하이브리드 동력시스템 구성
3. 직렬 하이브리드 동력시스템 운용 시험
4. 직렬 하이브리드 동력시스템 운용 로직
5.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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