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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병규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김근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지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지 제14권 제5호
발행연도
2020.10
수록면
42 - 48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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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2행정 피스톤 엔진 기반 발전기 및 배터리로 구성된 드론용 전기추진시스템 설계 과정에 대해 다룬다. 연구의 목적은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높은 에너지 밀도를 이용하여 비행시간을 증가 시키고 화석연료 사용량을 줄임으로써 환경 변화에 대처함에 있다. 시스템은 6 kW의 출력을 생산할 수 있고, 엔진 RPM 제어를 통해 부하 요구에 맞는 출력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배터리를 추가 장착함으로써 출력 보완재 역할 뿐만 아니라 비상시 제한된 시간 내 주 전력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발전기를 엔진 크랭크축에 직접 연결함으로써 설계 복잡성을 줄여 동체 내 공간 활용성을 증대 시켰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하이브리드 시스템 구성품 설계
3. 엔진 출력설계 조건
4. 시동 및 발전기 출력 설계조건
5. 제어기 설계 및 시스템 통합
6.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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