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동향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미디어 이슈&트렌드 미디어 이슈&트렌드 2020년 11월호(Vol.39)
발행연도
2020.11
수록면
16 - 24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16년 6월 브렉시트(Brexit)가 결정되었으나, 지난 3년간 단일시장과 관세동맹에서의 완전한 탈퇴, 즉 ‘하드 브렉시트(Hard Brexit)’에서 서비스와 노동 분야만 탈퇴하는 ‘소프트 브렉시트(Soft Brexit)’로의 입장 선회, 이를 두고 벌어진 국내외의 정치적 분열 및 EU와의 협상 난항, 영국 의회의 부결이 이어지다가 2020년 1월 31일 마침내 영국의 EU 탈퇴가 현실화되었다. 영국과 EU 간의 결별로 인해 미디어 시장에 어떤 변화가 발생할지, 그리고 그 변화들은 어떤 결과를 초래할지에 대해 궁금해하고 있으나, 아직 영국 정부의 구체적이고 명확한 대안 제시는 제공되고 있지 않다. 향후 미디어 시장 변화를 촉발할 요소들을 짚어 봄으로써, 브렉시트가 영국 및 유럽 미디어 시장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살펴보도록 한다.

목차

요약문
1. 들어가며
2. 브렉시트, 그리고 유럽 미디어 시장
3. 브렉시트 점화, 유럽 미디어 시장 변화를 좌우하는 요인들
4. 시사점
Reference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