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동향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미디어 이슈&트렌드 미디어 이슈&트렌드 2020년 6월호(Vol.33)
발행연도
2020.6
수록면
32 - 39 (8page)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ikTok이 주도해온 사용자 제작 콘텐츠(UGC) 기반 숏폼 동영상 서비스 시장으로 다양한 업체들이 도전장을 던지며 진입을 시도하고 있다. 성공적인 숏폼 동영상 서비스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탄탄한 제작 기반이 중요한 과제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와 관련, 적극적인 영상 제작 도구를 지원함으로써 사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영상 콘텐츠를 생성하도록 독려하는 숏폼 플랫폼들의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

목차

요약문
1. 들어가며
2. 주요 사례
3. 맺음말
Reference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568-0018368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