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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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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서지영 (공주대학교) 김동현 (공주대학교) 강성구 (공주대학교) 이주현 (코예스페셜) 이선하 (공주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지 대한교통학회지 제39권 제4호
발행연도
2021.8
수록면
409 - 420 (12page)
DOI
10.7470/jkst.2021.39.4.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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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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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잡한 도심부 도로에서 교통사고나 재난 상황 시 시민의 안전을 위한 긴급차량 운행은 필연적이다. 긴급차량의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긴급차량 우선신호 시스템 시범 운영이 여러 도시에서 시행되고 있다. 하지만 긴급차량 우선신호로 인하여 일반차량들은 더 긴 지체시간을 경험하게 되고 고정된 주기로 인해 교차로 전체 지체시간 또한 증가하는 경향을 보인다. 본 논문에서는 긴급차량 우선신호 운영시간과 기존 현시의 중단시간을 산정하여 회복시간을 산정하고 긴급차량 통과 후 기존 신호시간에 회복시간을 제공하여 중단된 기존 현시에 대기하고 있던 일반차량의 지·정체 시간을 보상하였다. 회복시간 제공 시 긴급차량이 교차로를 통과한 후 해당 교차로의 방향별 대기행렬을 파악하여 우선적으로 신호 운영이 필요한 교통류에게 녹색신호를 우선 제공하거나 연장함으로써 일반차량의 지·정체를 감소시켜 교통흐름을 원활하게 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서론
이론적 고찰
연구의 방법론
Simulation 구현방안
Simulation 분석 결과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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