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동훈 (카펙발레오)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12 - 12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토크 컨버터(Torque Converter)는 자동 변속기와 엔진 사이에 위치하여 엔진 동력을 자동변속기에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토크컨버터의 구조는 다양한 부품들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토크컨버터의 유로방식에 따라 2way, 3way, 4way 구조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유로의 방식은 변속기의 제어압과 각 토크컨버터의 기능에 따라 정해지며 클러치 구조 또한 고객의 요구, 제어방식 등으로 인해 정해지게 된다.

본 논문은 토크컨버터의 주요기능 중 하나인 록업기능의 면압개선에 대한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