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범호 (한국자동차연구원) 정재우 (한국자동차연구원) 이시원 (한국자동차연구원) 김덕진 (한국자동차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57 - 57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중요한 친환자동차로 자리 잡았다. 이에 따라, 기존의 내연기관차량 뿐 아니라, 하이브리드차의 실제도로 주행 중의 CO<SUB>2</SUB> 배출 특성 분석은 운행차량의 배출가스 관리와 향후 하이브리드차의 성능 개선 기술 적용을 위해 필요하다. 특히,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2개 동력원을 사용하는 구조적 특징에 기반하여, 특정 구간에서의 의도적인 엔진 작동 제한 및 도로주행 정보 적용 효율성이 매우 큰 기술적 특징을 가진다. 이러한 기술 적용을 위해서는 교통 특성이 고려되어야 할 필요가 있으며, 그간 대부분의 자동차 주행 특성 및 성능 분석은 매우 세밀한 시뮬레이션 기술을 바탕으로 하므로, 대량의 주행 DB을 활용한 운행 차 관리 및 다수 차량의 주행 특성 분석에는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