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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정재덕 (고등기술연구원) 고동신 (고등기술연구원) 허덕재 (고등기술연구원) 이원기 (고등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625 - 625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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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전동화로 인해 실내공간이 확장되고 이를 활용하기 위한 차량용 시트의 연구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기존 레일에 비해 3~4배 긴 레일을 설치하여 앞뒤의 이동 자유도를 높일 수 있다. 길어진 레일로 인해 강성이 낮아지고 구동 속도가 증가함에 따라 진동과 소음이 상대적으로 증가하게 된다.
진동 기여도 분석은 OTPA(Operational Transfer Path Analysis)를 사용하여 분석을 진행하였다. OTPA는 PCA와 SVD 과정을 거쳐 구동 중 여러 전달경로에 대한 기여도를 한 번에 도출한다. 또한 전통적인 방법과 달리 소음원 분리에 의한 경계 조건이 변하지 않는 장점을 갖는다.
센서 부착위치는 Photo.1과 같으며 S^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0601545');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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