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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구 (현대자동차) 김무석 (현대자동차) 홍사만 (현대자동차) 박영지 (현대자동차) 천성경 (현대자동차) 아멧칼만 (오하이오주립대) 하리안토자니 (오하이오주립대)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707 - 708 (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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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는 자동변속기 및 미래 신개념 변속기의 핵심 구성 요소 중 하나인 유성기어 시스템에 대하여 컨셉 단계에서부터 소음과 효율을 동시에 고려할 수 있는 유성기어 제원 설계용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검증한 것을 기술한 것이다. 기존의 pRMC(planetary run many cases) 프로그램에 효율 분석인자를 추가하여 유성기어 제원 상세 설계 시 상대적으로 효율이 우수한 제원을 선정하여 설계 검토할 수 있도록 하였다. 현대자동차의 전륜 8속 자동변속기에 탑재된 유성기어세트 2세트를 각각 재설계하고 자동변속기 소음과 효율 평가를 통하여 검증하였다. 첫번째 유성기어세트는 효율이 0.23 %, 전달오차가 0.07㎛ 개선되었고, 두번째 유성기어세트는 효율이 0.47 % 개선되나, 전달오차는 0.05㎛ 악화되는 제원으로 설계를 하였다. 자동변속 ... 전체 초록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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