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윤희 (한밭대학교) 임준묵 (한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21권 제9호
발행연도
2021.9
수록면
51 - 62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H 대학의 입학전형계획 수립을 위한 정책 제안을 목적으로 대학입학전형에 따른 학업성취도 및 대학생활의 경향성을 비교해보았다. 연구대상은 H 대학교 재학생 3,025명이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입학전형별로 H 대학 선택영향 요인들은 동일하게 나타났다. 둘째, 입학전형별로 GPA에는 차이가 나지 않았으나, 학년이 올라갈수록 학생부 종합전형 학생들이 상승하는 경향으로 나타났다. 셋째, 학생부 종합전형 학생들의 대학만족도와 전공만족도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넷째, 학생부 종합전형 학생들은 대학교육 성과에 대해서도 가장 높게 평가하고 있었다. 결론적으로 H 대학은 학생부 종합전형에서 학생들의 미래 학업적 성장가능성을 잘 평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H 대학에서는 정시보다는 학생부 종합전형 위주의 수시전형 확대가 적합한 정책이라고 볼 수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I. 서론
Ⅱ. 대학입학전형 평가 자료 및 전형 요약
Ⅲ. 대학입학전형별 대학생활의 경향성
Ⅳ. 연구방법 및 결과
Ⅳ. 연구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