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권민균 (계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International Journal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International Journal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제27권 제1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29 - 45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예비유아교사가 유아교육 전공 과목의 팀기반 학습에 참여한 경험이 소유 학습 그리고 팀 학습에 가지는 의미를 탐구한 것이다. 이를 위하여 유아교육과 전공수업인 아동문학에 등록한 유아교육 전공 학생과 복수전공 학생 3학년 31명의 반성적 글쓰기 저널을 소유 학습과 팀 학습과 관련한 이론과 선행연구와 비교하여 분석하였다. 그 결과 소유학습과 관련하여서는 동기, 모니터링, 집요함, 효능감이 의미 있는 주제로 분석되었고, 팀 학습과 관련하여서는 문제해결에서의 격려와 다양한 관점에의 조절이 의미있는 주제로 분석되었다. 소유 학습, 자기주도 학습 혹은 자기조절 학습이 유아교사 교육에 있어 의미하는 바를 개별 학습자의 차원에서뿐만이 아니라 집단 학습 차원에서 논의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