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보람 (강원대학교) 신중섭 (강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초등도덕교육 초등도덕교육 제69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 - 2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학교 평화교육은 분쟁과 갈등 해결을 위한 교육이기도 하지만, 평화의 가치를 지향하는 교육이 되어야 한다. 본 논문은 평화에 대한 기존의 전통 윤리학의 관점을 비판적으로 고찰하고, 평화가 관계에 기초한다는 나딩스의 평화교육관에 기초하여 배려윤리가 평화교육의 새로운 윤리학적 토대가 될 수 있음을 밝힌다. 나딩스에 따르면, 평화교육은 존중과 배려로 경청하는 법을 배우는 것에서 시작해, 열린 대화를 통해 비판적 사고를 연마하는 과정이 되어야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