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과학과 핵심역량 요소를 기반으로 한 초등학교 과학 글쓰기 수업의 효과
초등과학교육
2017 .01
데이터 과학을 활용한 과학 탐구 프로그램의 개발과적용
Brain, Digital, & Learning
2024 .09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중등 과학 교과의 생물의 다양성 단원에 대한 과학과 핵심역량 분석
교과교육학연구
2022 .02
과학사 학습이 과학의 본성에 대한 예비 생물교사의 인식에 미치는 영향
생물교육
2020 .01
과학 실천 기반 수업이 중학생의 과학과 핵심역량 함양에 미치는 효과
교과교육학연구
2020 .01
과학사를 활용한 ‘우리 몸’ 단원의 교수․학습 프로그램이 초등학생들의 학업성취도, 과학 태도, 과학 탐구 능력에 미치는 영향
초등과학교육
2015 .01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의 ‘기능’ 기반 탐구 수업에 참여한 고등학생의 과학과 핵심역량에 대한 인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3 .04
과학사 학습 후 과학자 사회와 과학 규범에 대한 예비 생물교사의 인식 변화
생물교육
2022 .09
과학교과에 대한 태도의 성별차이와 영향요인
교육과학연구
2018 .12
과학 관련 태도 측면에서 본 과학 교수 학습 방법별 교육 효과
초등과학교육
2015 .01
고등학교 통합과학 교과서의 탐구 활동에 나타난 과학과 핵심역량 분석
생물교육
2018 .01
디지털 리터러시를 강조한 과학 수업이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의 과학 태도 및 핵심역량 성장 인식에 미치는 영향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0 .01
교육실습 후 예비과학교사의 수업역량에 대한 인식
생물교육
2024 .09
고교 교과 과정을 참조한, 교양으로서 일반생물학 수업을 위한 내용 분석과 제언 : 생명의 연속성-번식을 중심으로
교양학연구
2020 .10
중학교 자유학년제 활용을 위한 과학기반 융합교육(STEAM) 프로그램에 따른 효과 분석
생물교육
2019 .01
학생의 과학 핵심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과학교사의 수업역량에 대한 인식 - 관심, 자아효능감, 실행 수준을 중심으로 -
생물교육
2023 .06
집단중심 추세모형을 이용한 과학중점학교 1학년 프로그램이 고등학생들의 과학과 핵심역량과 과학학습동기에 미치는 영향 탐색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9 .01
과학과 핵심역량에 대한 중학교 과학1 교과서의 반영 순위 및 학생들의 인식 분석
현장과학교육
2020 .08
초⋅중⋅고등학생들의 과학 정의적 성취가 낮은 원인에 대한 질적 연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2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