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신원범 (건국대학교 화장품공학과) 김영삼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피부과학연구원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제18권 제3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355 - 364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본 연구는 고객의 Needs를 충족시킬 목적으로 피부관리사 재교육 프로그램 참여자를 대상으로 대체의학에 대한 인식도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여 분석한 양적 연구이다. 방법: 연구 대상은 현재 피부 관리 업무를 하는 전국의 남녀 596명을 대상으로서 기간은 2020년 2월1일부터 2월 20일까지 온라인 설문을 통하여 진행 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SPSS (Statistical Package for the Social Science) WIN 25.0 통계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분석기법으로는 대체의학 인지도 및 인식, 대체의학 요법에대한 경험 및 태도, 신뢰도, 대체의학의 교육 실태 및 인식, 대체의학의 유용성에 대한 인식을 검증 하기 위해 One-way ANOVA (일원변량분석)과 t-test (검증), χ2 (Chi-square) 검증, 그리고 빈도분석을 실시하였다. 또한 대체의학 이용 만족도와 유용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알아보기 위해 Multiple Regression(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결과: 대체의학 학습 후 고객 적용 시 32.2%의피부관리사가 샵의 수익에 50%이상 도움이 되었다고 조사되었고, 20-30% 고객 수가 증가되었다는 응답이 27.9%로 가장 많았다. 대체의학에 대한 태도가 긍정적일수록, 신뢰도가 높을수록, 그리고 대체의학 정규 과목 개설이 필요하다고 인식할수록 대체의학 이용 만족도가 높음을 알 수 있다. 결론: 따라서 대체의학에 대한 재교육과 현실적인 제도가 필요한 것을 알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