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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박성모 (동의대학교) 여성인 (동의대학교) 오동환 (동의대학교) 신석호 (동의대학교) 정석찬 (동의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Proceedings of KIIT Conference 한국정보기술학회 2021년도 추계종합학술대회 및 대학생논문경진대회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705 - 710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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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전환과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의 성장으로 모바일 기술과 IT 인프라를 통해 소비자의 수요에 실시간으로 대응하는 온디맨드(On-Demand) 서비스 시대가 도래하였으며,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개인 맞춤화 서비스의 수요가 높아졌다. 이에 따라 관광 분야에서도 개인 맞춤화에 집중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적용하기 위해 MBTI 유형 테스트 기반 AI 알고리즘을 통한 관광지 추천 서비스 플랫폼 모델을 정립하고자 한다. 이 서비스 플랫폼 모델 개발 제안을 통해 관광객에게 최적화된 맞춤화 정보와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하고 수집된 고객 경험데이터를 통해 국내 지역관광 및 관광 기업의 수요가 향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언택트 시대, 관광 산업의 디지털 혁신
Ⅲ. 연구 내용
Ⅳ. MBTI 유형별 여행지 추천 알고리즘
Ⅴ. 시스템 구현
Ⅵ. 현실적 제한 조건에 대한 검토
Ⅶ. 활용 및 기대효과
Ⅷ.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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