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광호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경제교육학회 경제교육연구 경제교육연구 제26권 제3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71 - 9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한계비용이 일정한 독점기업을 상정하여 수요 증가가 독점가격에 미치는 영향을 완전경쟁시장과 대비하여 설명하고, 수요 증가의 요인인 독점기업의 광고에 주목하여 광고에 따른 다양한 형태의 수요 증가를 분석하고 독점기업의 최적 광고 선택을 모색한다. 분석에 따르면 광고 수준이 일정할 경우 ‘가격 확장적’ 수요 증가를 가져오는 광고 전략이 최적인 것으로 나타난다. 또한 표준적인 최적화 기법을 이용하여 최적 광고 수준을 도출하는 방법이 제시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