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도용 (레드캡투어) 이태숙 (강원관광대학교) 김철원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관광학회 관광학연구 관광학연구 제44권 제1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79 - 98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로 여행 정보를 얻기 위한 온라인 리뷰의 효용성이 확대되고 있다. 관광객들은 여행사의 정보보다 온라인 리뷰를 더 신뢰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온라인 리뷰에 표출된 정보가 왜곡되거나 여행상품의 비윤리성 등으로 신뢰감을 주지 못하면 소비자들의 선택 행동의 불확실성이 유발한다. 더욱이 정치 및 사회적 돌출 변수에 의하여 불확실성이 높아지면 여행상품 구매에 대한 혼돈을 초래하기도 한다. 본 연구는 정보 이론에서 적용하고 있는 혼돈과 무질서를 뜻하는 엔트로피의 개념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이 여행상품을 구매할 때 접하게 되는 여행 정보의 불확실성을 나타내는 정보 엔트로피 속성에 관하여 연구하고자 한다. 본 연구는 정성적 연구와 정량적 연구를 통합하여 여행 정보 엔트로피 속성을 도출하고 이를 실증 검증하였다. 연구결과를 보면, 여행 정보의 엔트로피 속성은 비대칭성, 불일치성, 불신성 및 불확실성 등의 4개 요인으로 도출되었다. 본 연구는 여행사와 마케팅 담당자 모두에게 유용한 의미를 부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