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OECD Education 2030 프레임워크에 기반한 2022 개정 정보과 교육과정의 역량 반영 분석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25 .01
사회과 교육내용에서의 OECD Education 2030 역량 반영 분석 -교육과정의 내용 맵핑(CCM)을 중심으로-
시민교육연구
2021 .12
2015 개정 음악과 교육과정의 OECD Education 2030 역량 반영도 분석
음악교육연구
2019 .01
역량기반 교육과정 연구학교 교원의 경험 분석
교육과정평가연구
2018 .01
OECD Education 2030 역량에 기초한 2015 개정 초등 사회과 교육과정의 반영도 분석
사회과수업연구
2021 .01
2022 개정 교육과정과 도덕과 교육과정 시안의 지향 및 주요 쟁점 고찰- 역량 교육을 중심으로 -
윤리교육연구
2023 .01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특징과 2022 개정 영어과 교육과정의 변화 분석
외국어교육연구
2023 .02
역량기반 교육을 위한 사회복지 역량모델 개발* : 서울시 K대학의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사회복지교육
2018 .01
OECD ‘변혁적 역량’에 따른 대학 교양교육의 변화방향과 시사점
인문사회 21
2022 .02
OECD Education 2030 학습 프레임워크 내용 맵핑을 통한 미술과 일반 선택과목 교육과정 개선 방안 탐색
문화예술교육연구
2020 .01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역량 구현 양상과 실천 요인에 관한 교육과정 선도교원의 의견 분석 및 논의
한국교육학연구
2017 .01
서울교육대학교 핵심역량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국가교육과정과의 연계 방안을 중심으로
한국초등교육
2019 .01
역량 기반 교육과정 다시 돌아보기
한국어문교육
2021 .08
역량중심 교양교육과정 모델링 사례연구
산업교육연구
2024 .09
‘역량 함양을 위한 교육과정’으로서 2022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문학 영역의 점검
새국어교육
2023 .03
2015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의 OECD Education 2030 역량 반영 양상 분석
교육과정평가연구
2020 .01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역량 개념 도입과 해결 과제: 행동주의와 인지론의 접근
통합교육과정연구
2015 .01
과학교과 역량의 다면적 이해와 쟁점의 탐색: 일반 핵심역량과의 관계를 고려하여
과학교육연구지
2019 .01
국어 교과 역량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연구
새국어교육
2019 .01
초등학교 미술과 교육과정 및 시각장애 학생을 위한 교사용 지도서에 나타난 OECD 2030 역량 반영과 학습자 요인 분석
시각장애연구
2022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