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지은 (성균관대학교 디자인대학원 디자인매니지먼트전공) 김영운 (인하대학교) 황용우 (인하대학교) 이성유 (인하대학교 글로벌산업환경융합전공) 박순호 (인하대학교 일반대학원 글로벌산업환경융합전공)
저널정보
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제67권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391 - 403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글로벌기업의 웹페이지가 각 나라의 사용자의 특성에 맞추어 모바일 웹페이지가 어떻게디자인이 되었는지에 대해 연구하였다. 이를 위해 동서양의 사고방식 및 시각적 인지 방식과 모바일 웹페이지에 관한 이론적 고찰을 통해 선행연구를 하였다. 또한 사용자 특성에 따른 모바일 웹페이지 선호도 조사를 위하여 글로벌 패스트푸드 기업의 한국·미국 간모바일 웹페이지의 비교를 통하여 국내 사용자의 사용성과 선호도 등에 관하여 비교·분석하였다. 연구결과, 동서양의 문화적 차이보다는 사용자들의방문 목적과 그에 합당하는 콘텐츠 및 기능이 메인 페이지 내에서 노출된 모바일 웹페이지의 선호도가 높음을 알 수 있었으며 국내 모바일 웹페이지에서 이벤트및 홍보와 관련된 정보를 최소화하고 방문목적에 맞추어 디자인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를 반영하여 국내 기업을 위한 모바일 웹페이지의 디자인이제시되어야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