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신지선 (이화여자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1권 제5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605 - 616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통번역 교육에서 이론적 요소가 통번역 능력 함양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에 대해 확인하고 학습자 중심 교수법의 효과를 살펴보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통번역대학원 3학기에 재학 중인 학생 9명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니즈를 조사하여 각 개인의 관심 주제를 중심으로 수업 내용을 확정하였다. 학생들은 관련 논문을 찾아 발표와 토론을 주도하였고 교수자는 조언을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하였다. 학생들에게는 본 수업에서 습득한 이론적 지식을 실제 통번역 연습에 적용할 수 있는 과제가 주어졌다. 이러한 학습자 중심의 이론 수업을 통해서 학생들은 실무에 도움이 되는 이론의 효용을 체험할 수 있었다. 본 연구는 강의계획안의 설계, 수업 자료의 준비, 수업 중의 활동 및 과제 등 수업 진행 방식을 단계별로 제시하여 향후 통번역 교수자들이 수업에서 이론을 지도하고자 할 때 참고할 수 있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