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은실 (국민연금연구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1권 제6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077 - 1,088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현장실습 활성화의 측면에서 장애인활동지원사 양성 교육과정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를 위해 활동지원사 교육기관의 실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인터뷰를 실시하였으며, 연구참여자는 모두 5명이었다. 질적자료의 분석결과 활동지원사 교육기관은 현행 교육과정에 대해 ‘권한은 없고 책임만 늘어난 제도’라는 문제점을 제기하였고, ‘실습에 대한 책임을 함께 부담’하고 ‘탄력적인 실습 운영’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것으로 인식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활동지원사 자격 및 교육과정 관리 주체의 일원화, 교육생과 실습비 관리방안 개선, 현장실습기관 확대, 탄력적인 실습운영을 장애인활동지원사 교육과정 개선 방안으로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