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권미윤 (경인여자대학교 교수)
저널정보
한국부동산경영학회 부동산경영 부동산경영 제19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79 - 202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급변하는 웨딩문화와 웨딩서비스산업의 환경변화로 인하여 소비자가 선택한 예식장 선택속성에 대한 본 연구의 필요성이 제기되며, 실증분석은 다음과 같다. 첫째, 소비자는 대표자에 대한 신뢰, 대중교통 이용의 편의성, 친근한 서비스, 그리고 분쟁의 신속한 해결에 따라 서비스를 중요하다고 인지하였다. 둘째, 소비자는 대표자의 명성과 최첨단 기술의 사용, 친절한 서비스, 그리고 애프터서비스를 만족하였다. 셋째, 소비자가 선택하는 웨딩업체 선택속성에서 중요도와 만족도는 대표자의 리더십, 교육/업무 경험, 수상/인정, 마케팅 능력 및 네트워크를 포함한다. 또한 서비스 위치, 가격, 브랜드 인지도가 만족도보다 상대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하였다. 따라서 웨딩시장은 트렌드 변화가 유동적이기 때문에 환경변화를 빨리 인지하고 고객의 니즈와 부합된 실질적 마케팅 전략 활용이 중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