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郭瑞瑾 (한국해양대학교 국제무역경제학 박사과정)
저널정보
원광대학교 한중관계연구원 한중관계연구 한중관계연구 제6권 제2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43 - 166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오늘날 세계경제의 친밀화가 점점 심화되고 있다. 생산과정의 분화와 판매지점의국제화는 세계무역의 형세를 바꾸어 이른바 글로벌화 되고 있다. 브랜드 경제는 중요한 무형적 가치를 가진 것으로, 이는 국가경쟁력을 제고하고, 글로벌 경제활동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게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본 연구에서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관점에서 경제통합추세에 따른 브랜드 경제의국가전략과 기업생존에 미치는 중요한 영향이 무엇인지 검토하고, 이른바 브랜드 경제에 있어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소비자 구매의사 간의 긴밀한 연관성을 탐구함으로써브랜드 관리 경제에 중요한 자료로 제공될 것이다. 이를 위해 차원분석법에 기초한서열화 알고리즘을 통해 브랜드 관리자가 특화된 브랜드의 특징을 맞춤화하고, 아이덴티티를 계량화하여 평가함으로써 궁극적으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이러한 방법론의 타당성과 적용상의 논증을 위해 두 가지 전형 사례를도입하여 검토함으로써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개발과 관리라는 관점에서 독특한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한 전략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