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장은정 (계명대학교) 최명숙 (계명대학교)
저널정보
대학교육개발센터협의회 대학 교수-학습 연구 대학 교수-학습 연구 제13권 제2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41 - 65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전문대학의 플립드 러닝 수업에서 문제풀이, 토의․토론, 프로젝트 기반 오프라인 학습 활동에 따른 대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수업참여도, 학업성취도에 차이가 있는지 분석하는 것이다. 본 연구대상은 컴퓨터 운영체제 교과목을 수강하는 대학 1학년 학생 123명이며 수업은 8주에 걸쳐 진행되었다. 오프라인 학습 활동의 효과를 분석하기 위해 자기주도적 학습능력과 수업참여도는 다변량공분산분석(MANCOVA), 학업성취도는 공분산분석(ANCOVA)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 플립드 러닝 수업에서 프로젝트 활동은 전문대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향상에, 문제풀이 활동과 프로젝트 활동은 학업성취도 향상에, 그리고 토의․토론 활동은 수업참여도에 효과적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