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마란 (중앙대학교) 김희현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학회 디지털예술공학멀티미디어논문지 디지털예술공학멀티미디어논문지 제6권 제2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07 - 119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소주광고에 나타난 이미지의 문제점에 대한 연구이다. 특히 주류광고 중 소주광고 포스터를 살펴보면 대부분 여성모델을 이용하여 남성소비자를 주 타깃 층으로 하고 있는 특징을 알 수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소주광고 포스터에 나타난 여성이미지에 대한 사례분석을 살펴보고 소주의 주소비자인 남성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이미지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효과적인 소주광고의 발전방향성을 모색하는 것이다. 소주광고 이미지에 대한 분석결과, 국내 소주광고 이미지의 문제점은 ‘광고이미지 유형의 획일화’와 ‘여성이미지의 상품화’로 파악하였다. 그리고 48%의 남성 소비자들이 이러한 현황에 부정적으로 생각한다는 문제점을 발견하였다. 또한 과도한 대중스타를 이용하여, 모델과 제품의 관계성이 적고, 이로 인해 광고신뢰도가 낮다는 문제도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는 향후 주류광고뿐만 아니라 남성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광고의 윤리적, 도덕적인 발전방향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판단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