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은호 (전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출판학회 한국출판학연구 한국출판학연구 제44권 제5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29 - 58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모든 것들이 연결되고, 지능화되며, 융합되고, 경계가 사라지고, 고객 중심으로 변화되고 있다. 미디어의 발전으로 다양한 디지털콘텐츠가 성장해 나가면서 사용자들은 더욱 더 책을 읽지 않고 다른 것들을 소비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출판 산업의 확장을 위해 산업과 채널의 관계를 적용시킨 4가지 확장 전략을 마련하였으며, 상품 확장 관점에서 오디오북이 출판 시장에 미치는 영향과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였다. 오디오북은 새로운 독자를 확보하고, 출판 시장의 보완재의 역할을 통해서 출판 시장을 더욱 확장시켜 나갈 것이다. 오디오북 시장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첫째, 오픈 형태의 콘텐츠 제작/유통 생태계가 마련되어야 한다. 둘째, 음성 합성 기술 개발을 통해 오디오북 제작비용의 부담을 덜어줘야 한다. 셋째, ASP형 유통모델로 균형적인 경쟁 기반 환경을 제공해야 한다. 넷째, 교육시장과 연계를 통해 교육방식 개선과 학습적 효과를 높여 나가야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