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소정 (신한대학교) 이정규 (신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회 일러스트레이션 포럼 일러스트레이션 포럼 제19권 제57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5 - 16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고객의 가치가 뷰티 헤어샵 선택에 미치는 영향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분석하고, 또한 뷰티 헤어샵 선택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분석하여 현재 미진한 뷰티 헤어샵의 소비자 구매행동 연구의 토대를 구축하고자 한다. 2018년 6월 1일부터 6월 20일 사이에 서울과 경기북부지역의 대학가에 있는 20곳의 뷰티 헤어샵을 방문한 345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SPSS v.20.0의 통계 패키지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고객의 가치에 따라 뷰티 헤어샵 선택에 미치는 영향(공간 디자인, 서비스, 헤어 디자인, 사은제도)을 분석한 결과, 가치와 뷰티 헤어샵 선택에 미치는 영향관계는 정(+)의 영향관계 또는 부(-)의 영향관계를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가치 요인 중 ‘미래지향’, ‘유행지향’, ‘건강지향’ 순으로 뷰티 헤어샵 만족도에 정(+)의 영향관계를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뷰티 헤어샵 선택 속성 요인 중 ‘멤버쉽’, 서비스’, ‘헤어 디자인’ 순으로 미용실 만족도에 정(+)의 영향관계를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를 통하여 뷰티 헤어샵 고객의 가치와 선택의 관계, 가치와 만족도와 관계, 점포선택과 만족도와의 관계를 규명하였으며, 선행연구들의 연구결과를 뒷받침하는 연구결과를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