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진사초 (동서대학교) 심미영 (동서대학교) 이진호 (동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제47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87 - 96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중국의 프리미엄 생수시장은 "웰빙", 프리미엄, 특별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글로벌 프리미엄 생수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구매하는 호의적인 태도인 소비동기요인기초연구로서 중국시장 소비자를 대상으로 소비동기요인을 정서적 차원 문항과 시각적 차원의 실증분석 문항으로 구성하여 생수 브랜드에 대한 호의적인 동기 요인에 대한 선호도를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소비동기요인의 정서적 차원 문항인 가격은 7~9$가 적당한 것으로, 구입 장소는 프리미엄 생수이기에 호텔․ 레스토랑에서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구입 시 고려사항에 대해서는 브랜드, 가격, 물의 성분, 디자인 순으로 나타났다. 시각적 차원의 실증분석 문항에 대해서는 용기 형태 디자인이 모던하고, 심플한 형태, 색상은 용기 형태와 차별화되는 무채색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으며, 라벨은 역사와 전통성이 있는 형태와 단순한 문자 형태가 선호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