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정호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물류학회 물류학회지 물류학회지 제27권 제3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55 - 65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공급사슬네트워크에서 공급자의 서비스품질에 관한 문헌적 공백을 메우는 시도로서 제조업체의 전략적 시각에서 공급자에 대한 서비스품질을 측정하기 위한 기반적 구조를 밝힌다. 이를 위하여 본 연구는 공급사슬네트워크 에서 전방의 고객에 대한 서비스품질과는 차별되는 후방의 공급자의 서비스품질을 개념화한 후, 이로부터 제조업체에 대한 공급자의 서비스품질에 관한 주요 속성들을 개발하였으며, 이를 무작위적으로 추출된 제조업체들로부터 수집된 설문응답 자료를 이용하여 실증적으로 검증하였다. 이에 따라 제조업체에 대한 공급자의 서비스품질은 서비스 신뢰성, 서비스 능력, 의사소통, 서비스 유연성, 재무적 신뢰, 업무환경에 의해 반영되는 2차 다차원 변수라는 것이 밝혀졌다. 본 연구의 결과는 공급사슬네트워크에서 서비스품질 전략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한편, 서비스품질의 측면 에서 공급사슬네트워크의 성과관리에 관한 제조업체 또는 공급자의 이해를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