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원식 (경기대학교) 윤성준 (경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상품학회 상품학연구 상품학연구 제34권 제5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51 - 64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합리적 행동이론(Theory of Reasoned Action)에 기초하여 윤리적 기업의 태도와 주관적 규범이 윤리적 구매의향에 미치는 영향력을 조사함과 동시에 지각된 기업시민행동과 지각된 고객시민행동이 이 관계에서 조절효과를 갖는지 상호인과관계의 검정을 통해 학제적, 산업적 시사점을 제안하는데 본 연구의 목적을 갖는다. 연구결과 첫째, 윤리적 기업태도와 주관적 규범은 윤리적 구매의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윤리적 기업태도와 주관적 규범이 윤리적 구매의향에 미치는 영향력에 있어 지각된 기업시민행동과 지각된 고객시민행동은 유의한 조절효과를 가지는 것으로 밝혀졌다. 합리적 행동이론(TRA)에 입각한 연구결과에 대한 해석 및 조절변수의 역할에 대한 이론적/실무적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