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찬권 (경북대학교) 김채복 (경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고객만족경영연구 고객만족경영연구 제20권 제2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91 - 118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기업 간 거래의 진정성과 결속 및 거래성과에 대한 연구로서 거래진정성의 요인들로 진실성, 투명성, 고객지향성, 일관성을 선정하였고, 관계의 질 측면에서 결속을 선정하였으며, 거래성과 요인들로 재거래 의도와 전환의도를 선정하여 이들 사이의 관계에 대하여 가설을 수립하고 검정을 시행하였다. 첫째, 거래진정성 요인들은 결속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난다. 따라서 거래진정성의 수준이 높을수록 결속의 수준도 높일 수 있다. 둘째, 결속은 재거래 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며, 전환의도에는 부(-)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난다. 그러므로 결속의 수준이 높을수록 재거래 의도의 수준은 높아지며, 전환의도는 감소한다. 셋째, 결속은 거래진정성과 거래성과 사이에서 매개변수로서의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난다. 최종적으로 거래진정성 요인들이 기업 간 거래에서 결속을 제고하며, 나아가 재거래 의도를 제고할 수 있고, 전환의도는 감소시킬 수 있음을 입증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0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