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윤근 (장안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골프학회 골프연구 골프연구 제12권 제3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45 - 56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본 연구에서는 국내 골프리조트의 경쟁우위 전략을 위해 서비스스케이프라는 변수를 활용하는 것을 제안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서비스스케이프가 소비자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검증하여 그 중요성을 확인하고자 하였다. [방법]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국내 골프리조트 서비스스케이프가 리조트 이미지 형성, 소비자의 지각된 가치 그리고 고객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관계에 있을 것이라는 가정 하에 연구 모형과 가설을 설정하였다. [결과] 연구결과 국내 골프리조트의 서비스스케이프가 리조트 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결과, 가설 1에 해당하는 영향관계 중 골프리조트의 서비스스케이프 중 안전성이 리조트 이미지 형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가설 2는 직원의 서비스가 소비자의 지각된 가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지 못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2개의 경로를 제외하고는 모두 유의한 관계에 있는 것으로 분석되어 가설 1과 가설 2는 채택되었다. 또한 가설 3인 골프리조트에 대한 소비자의 이미지 형성이 고객 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고, 가설 4인 소비자의 지각된 가치가 고객 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관계에 있는 것으로 분석되어 가설 3과 4 역시 채택되었다. [결론] 연구결과를 통해 골프리조트에서도 서비스스케이프가 중요하다라는 것을 확인하였으며, 중장기적 측면에서의 고객충성도 형성을 위한 중요한 요인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