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득 (광주여자대학교) 김희정 (CS인력양성센터)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7권 제5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873 - 888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조직에서 이루어지는 내부마케팅 활동이 조직성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분석하고자 하였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다양한 내부마케팅 활동 중 커뮤니케이션, 교육훈련, 경영층 지원, 권한위임, 보상시스템을 내부마케팅 요인으로 선정하였고, 내부마케팅에 의한 조직성과를 구성원들의 조직몰입과 직무만족으로 선정하였으며, 최근 업무의 비중이 강화되고 있는 비대면 서비스 조직을 조사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내부마케팅의 활동으로 커뮤니케이션과 보상시스템은 구성원의 조직몰입에 영향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조직에서의 보상시스템 및 커뮤니케이션 활동, 권한위임 요인은 구성원의 직무만족에도 유익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기업이 구성원들의 만족도 향상 및 직무에 몰입할 수 있게 하는 동기부여에 주목해야 할 내부마케팅 활동이 무엇인지를 시사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