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Jemma H. Kim (California State University San Bernardino) Christina H. kimm (California State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행동분석학회 행동분석ㆍ지원연구 행동분석ㆍ지원연구 제4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 - 26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자폐학생 3명과 일반학생 9명이 3개의 협동그룹을 만들어서, 협동 story mapping활동을 통해서 문맥 그리고 목적을 추론하는 방법을 12주간 배웠다. 자폐 학생들 간의 대상자간 중다기초선설계(multiple-baseline across participants) 연구방법을 통해서 이 활동이 자폐학생들의 독해력에 미치는 효과를 측정하였다. 목표행동의 일반화와 연구의 사회적 타당성 역시 측정되었다. 발달장애학생 뿐만 아니라 일반학생들도 독해력, 특히 추론능력이 증가됨을 보여주어서 이 연구는 현재 통합교육현장에서 발달장애학생들을 위한 효과적인 독해력 증진에 관한 기존의 연구문헌에 기여를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