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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
서론
대상 및 방법
결과 및 고찰
결론
REFERENCES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An Integrated Model of Cybersickness: Understanding User’s Discomfort in Virtual Reality : 가상현실 사용자의 불편감 현상 연구
Journal of KIISE
2018 .03
가상현실(VR) 게임 이용 시 안경과 콘택트렌즈 간의 피로도 및 몰입감 변화에 관한 연구
한국안광학회지
2022 .12
유한요소법을 이용한 가상현실 이용자의 멀미 평가 방법
대한전자공학회 학술대회
2023 .06
얼굴 영상에서의 안경 착용 여부 판별
대한전자공학회 학술대회
2015 .06
VR 게임 개발에서 사이버 멀미를 줄이는 방법에 관한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8 .01
가상현실 콘텐츠의 시공간적 인지 특징 기반 정량적 멀미 예측
전자공학회논문지
2020 .11
가상현실에서의 개인 맞춤형 사이버멀미 선제적 예측 모델 개발
정보과학회 컴퓨팅의 실제 논문지
2025 .02
화면 크기와 정보량에 따른 시각적 인지 반응 연구
대한인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2 .10
장기 시계열 예측 모델을 활용한 가상현실에서의 사이버멀미 선제적 예측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4 .06
2D 및 3D 근거리 영상 시청 전, 후의 피로도 및 시기능 변화에 대한 연구
한국안광학회지
2017 .06
가상현실 게임의 사이버 멀미 감소를 위한 연출 방안에 관한 연구
디지털산업정보학회논문지
2017 .01
화면 정보 관리 시스템에 관한 연구
대한전자공학회 학술대회
2016 .06
완전교정된 새로운 안경 착용 후 자세 안정성의 변화
한국안광학회지
2020 .09
구글 카드보드 타입 가상현실기기(VR)에서 애플리케이션 특성이 시기능 및 피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안광학회지
2017 .09
가상현실 환경에서 사이버 멀미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연구 : VR 게임을 중심으로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2021 .10
Effects of Cybersickness Severity on Recovery Time in Flight Simulator
대한인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1 .06
안경사의 작업 후 느껴지는 피로자각상태
한국안광학회지
2023 .09
SSQ를 이용한 HMD기반 콘텐츠의 VR 멀미 측정 방법에 관한 연구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8 .08
Interactive Wind System을 이용한 VR 사이버 멀미 개선 연구
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2021 .07
스마트폰의 화면 크기가 과제 수행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2016 .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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