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권기준 (호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외식경영학회 외식경영연구 외식경영연구 제18권 제5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203 - 224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소셜 커머스에 대한 소비자의 지각된 위험이 신뢰와 소비자의 행동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고자 하는 목적에서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대표적인 소셜 커머스 5개 사이트 중 한 가지 이상을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총 257부를 회수하였으며, SPSS 22.0을 사용하여 가설검증을 위한 통계분석에 활용하였다. 분석 결과, 첫째, 소셜 커머스의 지각된 위험이 신뢰(사이트 신뢰, 쿠폰제공업체 신뢰)에 미치는 영향은 심리적 위험만이 부(-)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소셜커머스의 지각된 위험이 소비자의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또한 심리적 위험만이 부(-)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소셜커머스 사이트에 대한 신뢰와 쿠폰 제공업체에 대한 신뢰는 모두 행동의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결론에 본 연구의 시사점을 제시하였으며 소셜커머스의 지각된 위험과 관련된 향 후 연구에 이론적 기초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