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국제경영리뷰 국제경영리뷰 제19권 제1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81 - 10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국제 브랜드 제휴는 기업들이 목표 해외시장에 침투하거나 현재 시장 규모를 확대하는 유효한 전략적 수단으로 알려져 왔다. 그러나 모든 국제 브랜드 제휴들이 항상 긍정적으로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다. 비록 많은 학자들과 경영자들이 국제 브랜드 제휴에 주목해 왔지만, 소비자 행동의 관점에서 이러한 브랜드 제휴의 성과를 충분히 다룬 기존의 연구는 찾아보기 힘들다. 따라서 국제 브랜드 제휴의 유형에 따라 고객들의 제휴에 참여한 외국 브랜드에 대한 회상과 평가가 달라지는지를 탐색하는 것은 중요한 연구과제 일 수 있다. 본 연구는 범주화 이론과 귀인 이론에 근거하여 국제 브랜드 제휴 강도가 제휴에 참여한 외국 브랜드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고자 한다. 본 연구는 국제 브랜드 제휴의 강도가 고객들의 외국 브랜드에 대한 회상과 평가에 영향을 미친다고 가설을 설정한다. 이러한 가설들의 검정은 두 가지 실험을 통해 이루어진다. 연구결과는 이러한 가설들이 다소 지지됨을 보여준다. 본 논문은 이 연구의 이론적, 실무적 시사점을 토론하고 연구의 한계와 향후 연구방향을 제시하면서 결론을 맺는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