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전외술 (창원대학교) 박성규 (창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유통물류정책학회 유통물류연구 유통물류연구 제8권 제4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51 - 69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명품시장의 매출액과 명품브랜드에 대한 애착정도가 높은 점을 고려하여 명품브랜드 고객을 대상으로 브랜드경험, 브랜드친숙성, 브랜드신뢰, 브랜드만족, 브랜드애착 및 브랜드 구매의도 간의 관계를 검증하고자 하는 것이다. 자료 수집은 명품 브랜드를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여 직접대면을 통해 설문지를 수집하였다. 본 조사에 앞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사전조사를 실시하여 설문지를 보완, 수정하여 사용하였다. 설문지는 385부를 최종분석에 이용하였다. 그리고 기초분석으로 신뢰도와 확인요인분석을 실시하였으며, AMOS를 통해 가설을 검증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 브랜드경험, 브랜드친숙성, 브랜드신뢰 및 브랜드만족은 브랜드애착에 정의 영향을, 그리고 브랜드애착은 브랜드 구매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본 연구는 이런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이론적 및 실무적 시사점을, 그리고 한계점에 따른 미래 연구방향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0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