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동북아관광학회 동북아관광연구 동북아관광연구 제9권 제2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39 - 58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호텔의 브랜드이미지와 관련된 선행연구를 중심으로 호텔 브랜드이미지와 다차원적인 고객의 지각가치, 고객만족, 추천의도의 영향관계를 확인하고, 이를 토대로 호텔경영에 있어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주요 변수들과 관련된 선행연구의 이론적 고찰을 통해 분 연구에서 규명하고자 하는 연구문제와 연구가설을 설정하고, 이를 서울, 대구, 부산의 특급관광호텔 중 15개 호텔을 선정하여 실증연구를 진행하였다. 연구 결과 호텔의 브랜드이미지, 다차원적인 고객가치, 고객만족, 추천의도 간의 유의한영향관계를 확인하였다. 즉, 호텔기업에서는 브랜드 이미지, 고객의 지각가치, 고객만족,추천의도와의 영향관계가 있는 것이 확인되었으므로 호텔 경영자는 호텔의 브랜드이미지에 대해 고객이 지각하는 가치를 파악하고, 만족하여 호텔이용을 추천할 수 있도록 긍정적인 태도를 지닐 수 있도록 인적서비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해야 하며, 그리하여 호텔의 경쟁력을 강화시켜야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