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원영미 박양주 (한남대학교)
저널정보
한남대학교 교육연구소 교육연구 교육연구 제27권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115 - 149 (3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중학생의 영어 학업성취도 향상 및 영어과 핵심역량의 증진을 위한 학습자 중심의 교수·학습 방법으로서 플립드 러닝과 PBL을 결합하고, COVID-19 이라는 특수적 상황에서 형성된 블렌디드 러닝 환경을 고려하여 수업 설계안을 설계하였다. 연구의 절차는 수업 설계안 개발의 일반적 절차인 ADDIE 모형에서의 분석, 설계, 개발, 실행, 평가의 과정에 따라 실시했으며, 연구의 대상은 중부지역 광역시에 위치한 Y중학교의 1학년 학생 4개반 121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연구 결과로 PBL 수업을 위한 문제 상황을 설계하였고, 수업설계안을 작성하였으며, 사전학습동영상과 평가 도구와 양식을 개발하였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Ⅳ. 연구 결과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2-370-000110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