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국문초록
1. 머리말 : 한국에서만 호들갑스러운 ‘4차 산업혁명’ 신드롬?
2. 코로나 팬데믹으로 강요된 온라인 강의 시대와 4차 산업혁명
3. 역사학계의 바뀐 환경: ‘디지털 네이티브’ 수강생과 ‘역사 대중화’ 현상
4. 교양교육의 방향 모색 (1) : 플립 러닝(flipped learning)을 통한 온·오프라인의 조합과 팀워크/토론 수업
5. 교양교육의 방향 모색 (2) : K-MOOC 강좌로 개발한 〈대운하를 통해 본 중국의 정치경제사〉와 핵심교양 적용
6. 교양교육의 방향 모색 (3) : 대학 강단 외부와의 소통 - ‘세바시대학’에서의 중국사 교양강좌 개설
7. 맺음말 : 4차 산업혁명은 교양교육의 ‘적’도, ‘친구’도 아니다
참고문헌
영문초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