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Lee, Eun-Mi (Dongseo University) Nguyen Phuong Anh (Techcombank)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연구 제36권 제6호(통권 제130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217 - 235 (19page)
DOI
10.23839/kabe.2021.36.6.21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최근 몇 년간 베트남의 자동차 시장은 베트남 발전에 가장 중요한 산업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다. 본 연구는 거시경제적 결정요인들을 사용하여 승용차 판매를 모델링하고자 한다.
[연구방법] 전체 승용차 판매와 베트남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점유율이 높은 한국 자동차 제조회사인 기아자동차 판매에 대한 두 가지 데이터를 사용하였다. 자동차 판매와 거시경제적인 결정요인들간의 관계를 검증하기 위해 회귀분석과 공적분검정을 함께 사용하여 변수들 사이에 어떤 관계가 존재하는지 확인하였다.
[연구결과] 전체 승용차 판매의 경우 GDP 성장률, 휘발유 가격, 특별소비세가 승용차 판매량과 높은 관계가 있는 반면, 기아차 판매의 경우 휘발유 가격과 환율변수가 통계적으로 유의하여 판매 변화의 상당 부분을 설명할 수 있다.
[연구의 시사점] 본 연구의 결과는 자동차 산업에 진입해 있거나, 산업에 진입하고자 하는 기업이 베트남 승용차 시장에 대한 투자의 잠재적 위험과 수익을 평가하는데 유용한 지표로 활용될 수 있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Literature Review & Hypotheses
Ⅲ. Methodology
Ⅳ. Results
Ⅴ. Conclusion and Implications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