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일온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이희성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도시철도학회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제9권 제4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1,101 - 1,108 (8page)
DOI
10.24284/JKOSUR.2021.12.9.4.110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도시철도차량은 매일 영업운행 종료 후 차량기지로 입고하여 입고점검을 시행하고, 주기적으로 각종 기기의 청소 및 소모품 등의 교환을 위해 일상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최근 운영기관의 경영합리화를 위해 입고점검은 생략하고 일상검사만 시행하는 운영기관에서 운행 중 중대장애 발생사례가 증가하여 2020.12월 입고, 출고점검 중 하나를 반드시 시행하도록 철도차량 정비 기술기준을 개정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과학기술의 발전에 따라 전동차의 내구성과 신뢰성이 증대되었음에도 저항형전동차 검사주기에 머물러 있는 VVVF전동차의 입고점검과 일상검사의 점검항목, 작업량, 고장발생 등을 분석하여 효율적인 유지보수 검사주기 개선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2-525-0001124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