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윤수환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곽민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전창성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엄기영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박원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21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212 - 212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철도터널의 단면적 크기는 건설비용과 건설기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본 논문에서는 400km/h급 고속철도 터널의 공기역학적 최적단면적을 결정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최적단면적을 도출하는 과정을 수행하였다. 철도안전법에 제시된 공기역학적, 차량동역학적 기준을 만족하는 고속철도 터널의 최적단면적을 도출하기 위해, 터널 단면적 변화에 따라 차량객실의 압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