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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아바타 유형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7 .02
가상 아바타 사용 시 모션 캡쳐 기술에 따른 가상 멀미도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8 .01
메타버스 크리에이터의 아바타가 사용자 간의 준사회적 상호작용과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정보기술아키텍처 연구
2023 .06
메타버스 내 몸의 대화: 유튜브 영상에 나타난 VR Chat 플레이 유형과 아바타 외모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3 .02
국내 게임사의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활용 사례에 관한 연구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3 .12
가상현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상호작용 요소로서 아바타 얼굴 실제화 단계의 특성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7 .02
SoE 연구를 위한 개인화 가상 아바타 제작 기법에 관한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2 .02
멀티 페르소나의 관점에서 제페토에 나타나는 아바타 가상패션 연구
문화와융합
2022 .02
10대 크리에이터의 영상 제작 행태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2019 .01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지원사업에 대한 시론적 연구 - 지역정체성 개념을 중심으로 -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3 .04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특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제페토 크리에이터의 창작동기와 플랫폼 특성, 몰입을 중심으로
한국혁신학회지
2023 .02
SoMA: 상용 게임엔진 기반의 아바타 생성 시스템
디지털융복합연구
2017 .01
초.중등학생을 위한 VR/AR 코딩 교육 프레임워크 전략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8 .12
로컬크리에이터의 디지털 플랫폼 활용 연구 - 로컬크리에이터 유형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
문화와융합
2022 .11
‘자동화된 호혜성’: 유튜브 알고리즘과 크리에이터의 선물주기
한국과학기술학회 학술대회
2021 .11
다양한 반사 조건을 통한 몰입형 가상 환경 구성과 사용자 경험 평가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5 .02
디지털 경제의 혁신주체, 크리에이터의 등장과 의미
이슈페이퍼
2023 .11
가상현실 협업 플랫폼에서의 코디자인 현존감에 관한 사례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3 .02
인간처럼 인지적 촉감 느끼는 ‘촉감 아바타’ 기술 개발
특허뉴스
2021 .03
유아교육에서 AR/VR 적용이 교수자들의 스마트 교육 활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아시아태평양융합연구교류논문지
2024 .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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