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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혜원 (대한항공) 박혜윤 (한서대학교) 박소연 (한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문화산업학회 문화산업연구 문화산업연구 제22권 제1호
발행연도
2022.3
수록면
77 - 88 (12page)
DOI
10.35174/JKCI.2022.03.22.1.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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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항공사의 광고와 인플루언서를 광고 모델로 활용한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인플루언서의 항공사 광고 콘텐츠가 소비자의 광고 태도와 브랜드 전환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에 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실증 분석 결과 항공사 SNS광고 콘텐츠의 속성 중 유용성, 유희성, 최신성, 독창성은 소비자의 광고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신뢰성은 광고 태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플루언서의 항공사 광고 콘텐츠의 속성 중 신뢰성은 브랜드 전환행동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항공관광SNS인플루언서의 특성이 항공마케팅과 관련된 요인들을 이론적으로 증명하였으며 경영학적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연구 분석 및 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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