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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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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채승호 (한국항공대학교) 안상현 (한국항공대학교) 이수용 (한국항공대학교) 노진호 (한국항공대학교)
저널정보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지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지 제14권 제3호
발행연도
2020.6
수록면
60 - 68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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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엔진 내의 파손된 블레이드가 케이스를 관통하여 외부로 나가게 되면, 동체에 부딪혀 승객의 안전을 위협하게 된다. 따라서 엔진 케이스 설계 시 항공청의 안전성 평가 인증을 받아야한다. 본 논문에서는 국내의 독자적인 엔진 개발을 위해 필요한 엔진 케이스의 컨테인먼트 인증 요구조건과 개발 기술에 대하여 조사하였다. 미국과 유럽의 항공청에서 제시하는 컨테인먼트 안전성 요구 조건을 정리하고 이 인증에 부합하는 케이스의 파편 봉쇄를 검증하는 실험적/해석적 방법에 대하여 확인하였다. 컨테인먼트 케이스에 대한 최근의 연구를 분석하여 케이스 개발 시 검증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컨테인먼트 시스템 설계 방식
3. 컨테인먼트 안전성 평가
4. 컨테인먼트 케이스 개발 동향 및 방향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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