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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황낙건 (경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16권 제3호
발행연도
2022.4
수록면
13 - 27 (15page)
DOI
10.21184/jkeia.2022.4.16.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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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OTT 플랫폼의 썸네일 서비스 유형이 브랜드 충성도와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썸네일 서비스 유형으로 형성된 브랜드 충성도는 지속이용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하고자 하였다. 분석결과, 유튜브의 썸네일 서비스 유형은 이용자의 브랜드 충성도와 지속이용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은 물론 썸네일 서비스 유형으로 형성된 브랜드 충성도는 지속의도이용에도 유의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확인되었다.
본 연구의 시사점은 다음과 같이 제시할 수 있다. 첫째, OTT 플랫폼 사업자와 콘텐츠 제공자는 개인화 추천 서비스인 썸네일 서비스를 질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집중해야 한다. 둘째, 썸네일 서비스를 제공할 때 어떠한 요인을 핵심 가치로 설정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인지, 핵심 가치로 설정한 서비스와 구독자의 가치가 하나로 연결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셋째, OTT 플랫폼 사업자는 여러 장르와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은 물론 플랫폼이 제공하고 있는 썸네일을 자사만이 가질 수 있는 독특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로 개발하여야 한다.

목차

ABSTRACT
I. 서론
II. 이론적 배경
III. 연구 설계
IV. 실증분석
V. 결론
References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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