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유호석 (경희대학교) 한진욱 (경희대학교) 김기백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27권 제5호
발행연도
2022.10
수록면
73 - 89 (17page)
DOI
10.31308/KSSM.27.5.73

이용수

DBpia Top 1%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유튜브 스포츠 콘텐츠 이용자의 구독동기와 썸네일 유형이 구독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과 두 변수 간의 상호작용 효과를 규명하는 데 있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유튜브 스포츠 콘텐츠 구독 경험이 있는 20~30대를 본 연구의 모집단으로 선정한 후, 비확률 표본추출법인 편의표본추출법을 통해 총 120명의 표본을 추출하여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자료를 수집하였다. SPSS 26.0과 AMOS 23.0을 통해 빈도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신뢰도 분석, Hayes Process Macro(Model 1)를 실시하였고,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쾌락적 동기 집단이 실용적 동기 집단보다 높은 유튜브 구독 지속의도를 보였다. 둘째, 유튜브 이용자들은 스포츠 콘텐츠 썸네일 유형 중 자동 추출 썸네일 보다 별도 제작 썸네일 유형에 더 높은 구독지속의도를 보였다. 셋째, 구독동기와 썸네일 유형의 구독지속의도에 대한 상호작용 효과는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나타났다. 이와 함께 연구결과에 대한 논의, 마케팅 시사점 및 후속 연구기회를 제시하였다.

목차

서론
이론적 배경 및 가설 설정
연구방법
연구결과
논의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3-692-000142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