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0. K-콘텐츠의 K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1. 글로벌+콘텐츠+유통+플랫폼 그리고 자본주의
2. 글로벌 콘텐츠 프랜차이즈의 일상 지배
3. TIME SHARE와 이용자 관습
4. 코리아 오리지널 콘텐츠 ⊂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정밀취재] 대박작은 죄다 넷플릭스? 국내 OTT 활로 있나_넷플릭스 잡으려다 1000억원대 적자…토종 OTT들 비명
월간중앙
2023 .05
언텍트 시대의 넷플릭스: 넷플릭스 보도에 대한 언어네트워크 분석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0 .06
[CULTURE INSIGHT] 넷플릭스의 정체 틈타 일상을 파고드는 토종 OTT
한경BUSINESS
2024 .07
[Business : OTT]법적 근거 마련된 망 이용료 넷플릭스 버티기 들어가나?
매경럭스맨
2020 .06
영국 OTT 산업 분석을 통한 K-OTT 경쟁력 강화 방안
문화산업연구
2023 .03
경영을 넷플릭스하다
[KIIP] 한국지식재산연구원 도서DB
2020 .12
광고 없고 이용 편한 서비스에 이용자 몰려 : 넷플릭스의 한국 진출을 계기로 본 OTT 시장의 변화
신문과방송
2016 .03
프랑스 OTT 플랫폼 정책 분석을 통한 한국 OTT 플랫폼 활성화 방안
문화산업연구
2022 .09
[미국 20-17호] 2020년 미국 10대 콘텐츠 기업 소개 - 5. HBO Max
[KOCCA] 해외 산업동향
2020 .12
‘넷플릭스법’ 첫 적용 사례 나왔다!
지방정부
2021 .03
OTT 연구의 특성과 방법론에 대한 메타분석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022 .12
[Edition 3] LG유플러스+디즈니 플러스 위험요인_1 플러스 1은 언제나 2일까
더스쿠프
2021 .09
LG U+와 손잡은 넷플릭스_‘OTT 쿼터제’로 국내 콘텐츠에 투자 이끌어야
신문과방송
2018 .07
유럽연합 OTT 규제정책 연구
문화산업연구
2025 .03
한국 OTT 시장에서의 글로벌-로컬 OTT간 경쟁상황 시나리오 분석
정보통신정책연구
2021 .01
OTT 서비스, 넷플릭스 플랫폼과 살롱문화에 대한 장소적 고찰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0 .06
휴리스틱을 적용한 OTT 플랫폼 서비스 결합상품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넷플릭스 이용자를 중심으로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3 .04
넷플릭스와 2020년 트렌드
방송문화
2019 .12
쿠팡플레이 vs 티빙 OTT 2위 싸움 : 첫 기세는 HBO가 KBO보다 강했네
더스쿠프
2025 .04
[다같이 다가치 프로젝트] 대학생 기사취조단 1기 ❽ 넷플릭스의 변신 : 천하의 넷플릭스 넷플릭스 당할까
더스쿠프
2023 .02
0